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영상콘텐츠과 08학번 송창근
내용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영상콘텐츠과를 08학번으로 졸업하고 지금은 카카오M 컨텐츠제작팀 PD로 근무하고있는 송창근이라고 합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맨 뒷자리에서 항상 게임을 하며, 술에 취해 출석체크만 잘하던 사람


영상콘텐츠과를 선택한 이유?

대학교진학 생각은 없었고 바로 공장에 취직해 일을 하려 했는데, 한달하고 너무 힘들어서 이 길은 내가 아니다. 대학을 가자 했으나, 공부를 해 본 적도 없고 하고 싶은 것도 없었는데

친구가 먼저 합격해 있는 영상콘텐츠과를 접하게 되었고, 마지막 수시2차가 남아 있어 지원하게 됐고,  그 마저 2순위로 떨어졌고 운좋게 앞에 있는 사람이 포기해서 대학에 왔습니다.


현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PD란 직업도 그 중에서도 다양하게 분류가 많습니다.

 

그 경험을 통해서 방송PD에서 컨텐츠제작PD로 방향을 바꾸는데 큰 고민이 있었습니다. 몇년전만 해도 컨텐츠제작PD라는 직업이 많이 생소했고, 방송PD를 포기 하고 간다는 것에 부담감도 있었지만

지금은 방송만큼이나 컨텐츠제작이 빠른 속도로 발전했고, 더 큰 비전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저는 학교 다닐 때 공부도 못했고 문제도 많았지만, 성실함은 누구보다도 자신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무슨일을 하던가에 성실함과 자신감을 가지고 한다면 좋은 기회가 생길거라 믿습니다.

학과에 왔을 때 고등학교때부터 방송반으로 활동하는 친구들이 많았고 주눅이 많이 들어서 1학년을 꼴지하며 술만 마시며 보냈지만,

동아리 활동을 하게 되면서 자신감도 많이 생기고, 실습을 나가서 방학동안 열심히 해서 또래 친구들 보다는 자신감이 많이 생겨 지금의 회사까지 올 수 있었던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무슨일을 하던가에 성실함과 자신감을 가지고 한다면 좋은 기회가 생길거라 믿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영상콘텐츠과 12학번 김민솔
다음글 영상콘텐츠과 14학번 최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