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영상콘텐츠학과 전공심화 10학번 최OO
내용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영상콘텐츠학과 전공심화 10학번 최OO?라고 합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다양한 과목을 통해 모르던 분야를 좀 더 심도있게 배우는 기회가 되었고 전문적 서적과 논문등을 통한 이론교육과 현장학습을 통해 한발 더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영상콘텐츠과를 선택한 이유?

제가 영상콘텐츠학과를 선택한건 직장에서 영상 관련 업무를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영상아카데미, 방송국 등 여러 곳에서 영상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자 노력했으나 그래도 무언가 부족한 느낌이 들어 학문과 실기를 겸비할 수 있고 학사학위도 받을 수 있는 영상콘텐츠 전공심화 과정을 선택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현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현재는 양구인문학박물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영상 실무는 아니고 관리직이지만 영상을 배우고 익힌 부분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의 업무 중 기획, 실행, 점검, 수정, 완료 되는 일련의 과정은 영상을 기획하고 완성하는 단계와 아주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또 기관 특성상 많은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는데 있어 포스터 제작이나 디자인, 홍보 등 수많은 인쇄물을 만들게 되는데 영상을 배웠던 것이 아주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영상뿐만 아니라 직장에 대한 자부심도 크게 느끼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제가 말씀 드릴 수 있는 것은 영상을 공부한다고 영상에 필요한 기술적 요소나 영상구성론과 같은 학문만 있는 것은 아니고 영상은 철학, 문학, 수학, 물리, 역사, 음악, 조형, 미술 등 수많은 학문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영상을 공부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직업을 선택해야 할 때도 너무 자신을 한 분야에 한정 짓지 말고 다양한 곳에 도전하시라 권하고 싶습니다. 영상은 이미 오래전부터 일상생활에서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직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분야 되었고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영상을 공부하는 지금은 힘들고 어렵지만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 다양한 곳에서 영상을 공부했던 경험이 반드시 도움이 될 날이 온다는 것을 박물관이라는 약간 생소 한 곳 영상과는 거리가 조금 있을 것 같은 직업을 가진 한 사람으로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화천군청 홍보계 02학번 박OO
다음글 영상콘텐츠과 15학번 김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