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HiVE사업 교육프로그램 관련 선행학습인정제(RPL) 학점인정 수요 조사에 따른 결과를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조사목적 -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교육프로그램 수료자들의 우리 대학교 입학 시 선행학습 학점인정을 위함 ◈ 향후 계획 - 선행학습평가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학점인정 승인받은 후 해당 교육과정 수료자에 한하여 해당 학과 입학 시 인정 대상 교과목에 학점 적용 예정 ◈ 세부 프로그램별 학점인정 현황 구분 | 교육프로그램명 | 학점 | 관련 학과 교과목명 | 학과명 | 자연힐링 Food&Coffee | 파티쉐 전문가 | 베이커리카페 창업 트랜드 | 2 | 취창업카페 | 바리스타제과제빵과 | 지역특화 제빵 기초 | 3 | 베이커리 | 바리스타제과제빵과 | 지역특화 제빵 심화 | 3 | 실험 제과제빵 | 바리스타제과제빵과 | 바리스타 전문가 | 커피 바리스타 | 3 | 커피테크니션 | 바리스타제과제빵과 | 커피 브루어 (카페 핸드드립 전문가) | 3 | 홈카페마스터 | 바리스타제과제빵과 | 지역특화 푸드 | 로컬 수제 맥주 | 2 | 수제맥주 | 바리스타제과제빵과 | 디저트 마스터 | 2 | 카페디저트 | 바리스타제과제빵과 |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 디지털 콘텐츠 | VR/AR콘텐츠 | 3 | VR/AR 콘텐츠 제작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융복합 IoT 콘텐츠 제작 | 2 | 융복합 IoT콘텐츠 제작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제품 입체화 모델링 제작 | 3 | 제품입체화모델링 제작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스마트폰 콘텐츠 제작 | 3 | 스마트폰콘텐츠 제작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코딩지도사 | 2 | 코딩지도사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영상촬영 및 편집 전문 | 3 | 영상촬영 및 편집 전문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3 | 영상촬영실습 | 영상미디어콘텐츠과 | 사운드콘텐츠 제작 및 디자인 | 3 | 사운드콘텐츠 제작 및 디자인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지역 특화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 취ㆍ창업 역량강화 교육 | 2 | 취창업역량강화 교육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제품마케팅 제작 | 3 | 제품마케팅 제작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메타버스 제작 입문 | 3 | 메타버스제작 입문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IT 융합 전문가 인큐베이팅 | 미래 JOB다 프로젝트 | 3D프린터 자격 | 2 | 3D프린트자격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디지털커머스 | 2 | 디지털커머스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스마트 워킹 | 스마트한 사업제안서 작성 | 3 | 스마트한 사업제안서 작성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법인세와 전산회계 실무 | 3 | 회계원리 기초 | 행정실무과 | 항공영상 촬영제작 | 3 | 항공영상촬영제작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3 | 항공영상촬영제작 | 영상미디어콘텐츠과 | 레저 전문가 인큐베이팅 | Dream Life 레포츠 | 라이프가드 | 2 | 수영 | 레저스포츠과 | 캐디 양성 | 3 | 골프 | 레저스포츠과 | 키즈케어 코칭 | 부모상담교육전문가 | 3 | 아동복지론 | 사회복지과 | 청장년 취창업 인큐베이팅 | 지식 재산권 출원 및 등록 | 2 | 지식재산권출원 및 등록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3 | 행정법총론 | 행정실무과 | 로컬크리에이터 (지역창업)교육 | 3 | 로컬크리에이터 교육 | 디지털미디어콘텐츠과 | 시니어 헬스케어 | 인지건강 & 실버관계코칭과정 | 3 | 케어복지론 | 사회복지과 | 시니어여가프로그램지도자 | 3 | 노인복지론 | 사회복지과 | 친환경 마을공동체 조성 | 도시재생 코디네이터 교육 | 3 | 자치행정의 이해 | 행정실무과 |
|